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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가인섭외 트로트 열풍의 가운데 최신 대세 여자트로트가수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3:43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트로트를 즐겨 들어주시죠? 요즘 한국은 트로트와 사랑에 빠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미스트롯'과 '미스터 트로트'를 통해 트로트 열풍이 불었습니다. 그리고 [미스트로트]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의 대세가 된 트로트 스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송가인인 것입니다. 그리고 당일은 트로트 피버, 그 가운데에 있는 송가인섭 외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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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녀가 아내 sound 음악을 시작했을 때 주로 불렀던 장르는 트로트가 아니랍니다. 놀랍게도 국악으로 음악을 시작해서 sound를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판 sound를 시작하고 중앙대에서 국악, 그 중에서 판 sound를 전공했다고 한다. 트로트와 국악이 뭔가를 찢고 넘기는 부분이 비슷하다는 소견은 했지만 송가인의 음악가가 어딘가 더 강하고 구성이 짙은 곳이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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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보니뼛속에서부터노래를잘하는사람인지국악도그냥좀잘하지는못했던것같습니다. 목포의 명창이자 무형문화재인 박금희로부터 판소리 '수궁가'와 '춘향가'에 사사된 제자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행정부 명창으로부터 직접 그 기술을 배웠기 때문인지 각종 대회에서 상도 받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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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 진도 민요 경창 대회에서 수상을 한 것을 시작으로 나라의 주관부, 국악학 그룹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인 문화 관광부 장관 상까지 받았다고 하는데요. 나라면 국악을 통해서 이 정도 성과를 냈으면 국악을 계속 해볼까 라는 견해를 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잘하는 것을 던져버리기에는 아깝다는 견해가 걸리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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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자 신성가인은 국악을 놓고 트로트를 선택했습니다. 그 해 전국 노래 자랑에 출연하고 진도 군방에서 최우수 상, 연예 분기 결산에서 2위 우수상을 받으며 음반에서도 두각을 자기 요구했습니다. 또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은 무엇이 달라도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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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악이라는 장르에서 정말 명창으로서 무형문화재의 길을 걷지 않는 한 그것을 직업으로 삼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무대가 나쁘지는 않아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적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그녀는 갑자기 트로트 가수가 된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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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어떤 이유로 트로트를 선택했는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그녀의 명품 트로트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다행으로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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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2년 0월 상파렘어 캄파 렘 조 사랑가 신곡을 내놓고 엔카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많은 트로트 가수들이 그렇듯 무명생활이 매우 길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미스트로트]나 [미스타트로트]와 같은 트로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번 트로트라는 장르의 매력에 대해 배우게 되었는데, 최근 몇 년간 트로트 신인가수가 주목을 받는 일이 많지 않아 트로트라는 장르 자체에 대해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 탓인지 데뷔를 해도 무명이라는 긴 터널을 견뎌야 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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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송가인이 과인 [미스트로트]에서 트로트 가수라는 큰 꿈을 안고 데뷔를 했는데 무명생할을 길게 해나가면서 과인은 먹고살기 힘든 과인의 날을 보내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훌륭한 음악을 부르는 사람들이 별로 알려지지 않았다는 게 정말 속상했나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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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빛나는 사람들은 어딜 가나 빛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느낀 게 송가인은 내 하나는 미스트로트에 출연해 초반부터 압도적인 우승 후보가 됐어요. 정통 트로트에 최적화된 보컬로 평가받으며 트로트의 정석을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결국 우승을 차지하며 미스트로트진이 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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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수 트로트]외에도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들을 둘러보면 뭔가 개성 강하고 확고한 스타 1이 있는 사람보다는 누가 들어도 좋은 들을 수 있는 뭔가 정석적이면서도 힘 있는 보컬이 차지하는 경우가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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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대중이 뭔가 개성이 강하고 자기 색깔이 뚜렷한 가수들에게 당연히 관심을 갖고 들여다볼 가능성이 높지만, 누가 들어도 되는 정통 보컬이 더 많은 환심을 사는 게 아닌가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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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가인을 보면 분명하고 강한 인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뭔가 무당처럼 강하게 사람을 빨아들이는 것 같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도 어머니 송승당은 행정부 지정 무형 문화재 제72호 진도 진도 전수 교육 조교인 무속이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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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옛날 내용에 노래를 부르거나 아름답지 않고 춤을 추는 등 예술을 하는 사람은 그 재능이 신기에서 나쁘지는 않다는 말이 있잖아요. 물론 사실이 아닐지도 모릅니다만, 그녀의 재능이 어느 정도는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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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트로트]에서도 여러 번 강조했듯이 정통 트로트로 무서운 파괴력을 보여주는 보컬입니다. 정통 트로트는 현대식 세미 트로트와는 음계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특유의 구슬픈 분위기가 짙게 감도는 장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송가인은 흥이 많고 신나는 음악보다는 심금을 울리는 트로트 곡을 많이 불렀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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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자 혼자 산다'에 박자신래 게스트로 자신이 왔을 때도 박자신래에게 트로트 music을 부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장면이 생각나요. 서글픈 내레이션에서 쭉 뻗어나가고, 내가 부르는 긴 호흡의 고음까지, 송가인은 정말 이야기가 완벽한데, 박신래가 흉내를 낼 때 힘들어하는 걸 보고 아, 그건 쉽지 않고 나라는 소견을 한 것 같아요. 생각에서 힘 있는 보컬까지 송 카인의 실력이 그대로 도우로쟈싱눙 본인만의 스타 1이 확고한 것 같아서 나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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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트로트는 원래 하나제 강점기를 거치며 트로트와 거의 구분되지 않고 발전하다가 해방 후 국악의 발성법인 '떨리거나 꺾이는 것'과 결합된 장르라고 합니다. 고로인지 앞에서 말했듯이 판소리를 전공한 송가인에게는 최적화된 장르였던 것 같아요. 깨서 주는 것쯤은 송가인에게 완전히 식은 죽 먹기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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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송가인의 향후 활발한 활동도 기대하면서 송가인 섭외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송가 인섭웨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YM엔터테인먼트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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